어쩌면 다시 만날지도? 구글 순수혈통 픽셀 워치(Pixel Watch) 출시 루머

2022. 2. 21. 23:06스토리/어제IT었던일

구글에서 레퍼런스 단말로 만들던 Nexus(넥서스),
made by Google 브랜드로 나오던 Pixel(픽셀)에서 보지 못했던 워치가 드디어 나오나?

 

​Google Pixel Watch release date rumored

The Google Pixel Watch is set to launch in May, according to new leaks. Jon Prosser from Front Page Tech tweeted (see below) that the Pixel Watch was set f...

www.wareable.com

ⓒ WEARABLE

     


     

구글의 '순수혈통' 디바이스의 역사는 (내 기준으로는) 생각보다 길고, 그 종류는 다양했다.

옛날옛적 구글 레퍼런스 기기로 'Nexus(넥서스)'라는 이름을 달고 나올 때, 모바일은 물론 Nexus Player(넥서스 플레이어)라는 이름의 OTT 기기(ASUS와 공동개발)까지 있었다.

세월이 흘러 'made by Google'이란 이름으로 나오던 'Pixel(픽셀)'에서도, 모바일과 패드(Pixel Slate), 랩탑, 심지어 무선 이어폰까지 다양한 기기들이 나왔지만 유독 '워치(Watch)'는 리스트에 없었던 것 같다. (기억이 틀릴지도...)

728x90

그러던 구글에서, 드디어 5월 26일 '픽셀(Pixel)'의 이름을 단 순수혈통 워치인 '픽셀 워치(Pixel Watch)'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미 지난해 4월 '픽셀 워치(Pixel Watch)'의 존재에 대한 소식을 알렸던 Jon Prosser가 공개한 내용이고, 알려진 출시일이 5월 중순-말이라 매년 있는 Google I/O 일정과도 어느정도 맞기 때문에 신뢰도를 살짝! 더 올려볼 수 있을 것 같다.

경험상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를 5월 Google I/O에서, 신규 디바이스에 대한 소개를 10월 made by Google에서 하기 때문에, 상반기 wearOS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하반기 실제 디바이스를 소개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다만, 변수(라고 보긴 어렵겠지만)는 갤럭시 워치4/워치4 클래식가 아닐까 생각된다.
지난해 Google I/O에서 삼성과 'wearOS powered by Samsung'이라는 이름의 워치 OS 협업을 공개하고 하반기 갤럭시 워치4/워치4 클래식을 출시했는데, 2020년 3분기 3.2%에 그쳤던 wearOS 점유율이 2021년 같은 분기 17.3%까지 오르게 톡톡한 (남의 집 출신) 효자 노릇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OS에 대한 협업이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을 수 있지만, 과연 갤럭시 워치로 점유율을 잘 끌어 올리고 있는 구글에서 어찌보면 경쟁이 될 수 있는 자체 모델을 만드는 모험을 한번 더 할지는, 만약 한다면 어떤 타겟을 목표로 할지에 대해서는 계속 궁금증으로 남는다. (우선 픽셀폰이 ... 잘 팔리던가? 🤔)

   
아예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2015년쯤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라고 불리던 시절, 이름마저 찬란했던 LG Watch Urbane II를 사용했던 사람으로서 wearOS에 대한 남다른 애착이 있다.
모바일, TV, OTT 동글 모두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Apple)처럼 디바이스 간 연동이 잘 되고(항상 부르짖던 seamless) 사용하기 편리한 scene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고 소망해 본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