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TV 보기, CJ헬로 뷰잉(viewing) 개봉기

2017. 11. 27. 00:11리뷰/테스터스초이스

 

사전판매 시작 6분 만에 1000대 완판! 화제의 OTT BOX, CJ헬로 뷰잉(viewing)을 드디어 업어왔습니다 :D

오늘부터 앞으로 4회에 걸쳐서 CJ헬로 뷰잉(viewing)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게요!

 

+ 귀여움이 가득한 패키징박스

패키징박스를 천천히 보다 보면,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한 것들이 보일텐데요. 바로 이모티콘들입니다!

전면 뿐만 아니라 옆면에도 깨알 같은 이모티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O · 부터 · ^ ·  · - ·  · v ·  · u · 등등)

전체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이모티콘을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중에 설명 드리겠지만 실제 디바이스를 켰을 때의 로딩 이미지에도 이 이모티콘들이 역할을 하고 있더군요 :D

 

패키지 뒷면에는 뷰잉(viewing)에서 제공하는 4대 서비스인 뷰잉(viewing), 푹 TV(pooq), 넷플릭스(netflix) 그리고 티빙(tving) 로고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 구성품과 규격(Spec.)이 간략하게 적혀있고, 가장 아래 쪽에는 각종 로고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뷰잉(viewing)의 경우 안드로이드TV 7.0 누가(Nougat) O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TV 로고가 맨 앞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드디어 오픈! 패키징 열어보기

패키징을 열면 가장 먼저 뷰잉(viewing) 디바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OTT 박스라는 이름과 비교했을 때는 생각보다 조금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새하얀 디자인 때문에 그렇게 크다고 느껴지진 않지만, 최근 출시했던 또다른 OTT 박스인 kt 스카이라이프의 텔레비(telebee)와 비교했을 때는 상당히 큰 사이즈입니다.

(물론 뷰잉(viewing)의 경우에는 텔레비와 달리 HDMI-IN 포트 2개, 유선랜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비교는 어려울 것 같네요.)

 

디바이스가 있는 내부 박스를 들어 올리면 숨어 있던 나머지 구성품들이 모두 보입니다.

(있어도 사실 읽을 기회가 없는) 설명서와 리모컨, 전원케이블 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패키지 박스입니다.

 

패키징박스 구성품을 모두 꺼내 놓았더니 알찬 구성을 보여주네요.

전원 케이블과 리모컨, AAA건전지, 설명서, 디바이스 본체, HDMI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 패키징에 들어가는 AAA건전지는 대부분 벌크 비닐포장인데 벡셀 로고가 선명한 일반 건전지네요...)

 

 

+뷰잉(viewing) 살펴보기

뷰잉(viewing)의 윗면은 광택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되어있고 회색으로 "viewing"이라는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각진 네모 모양이 아닌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앞면을 보면 화이트와 블랙의 투톤 컬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원 연결 후에는 파란색 LED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 우면에는 그 흔한 USB 포트나 버튼 하나 없이 아주 '까~알끔한 상태'입니다.

(보호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촬영하다 보니 조금 디자인이 이상할텐데, 유광재질의 아주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뒷면에는 여러 포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HDMI 입력 포트인데요. 뷰잉(viewing)에서는 HDMI 입력 선택이 지원되기 때문에 게임기나 PC 등 다른 입력장치를 꽂아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TV에는 여러 개의 HDMI 포트가 있어서 크게 사용되진 않겠지만, 어떤 상황에서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뷰잉(viewing) 리모컨 살펴보기

일반 실시간 방송 채널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IPTV 셋톱박스와 달리, 대부분의 OTT 박스 리모컨을 보면 숫자 버튼이나 기능 버튼(Function button) 등이 없는 아주 단순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차례대로 IPTV 셋톱 리모컨인 KT 기가지니, LG유플러스 U+tv 리모컨과 OTT 박스 리모컨 엔비디아 쉴드, 애플TV, 샤오미 미박스 리모컨

 

리모컨을 보면 뷰잉(viewing)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OTT 박스들과 같이 단순한 버튼들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지만, 몇몇 특이한 버튼들도 눈에 띕니다. (컬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차례대로 가장 중앙에 "G" 로고 버튼이 보입니다.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내년 출시 예정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아래에는 차례대로 뷰잉(viewing), 푹TV(pooq), 넷플릭스(NETFLIX), 티빙(TVING)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뷰잉(viewing)이 강조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게 한다는 점을 잘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팔방미인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고 알려진 CJ헬로 '뷰잉(viewing)'

실제 어떤 기능들이 되는지, 얼마나 편리하고 어떤 점이 아쉬운지에 대해서는 다음 리뷰를 통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CJ헬로에서 지원받은 디바이스를
실제 사용해 본 경험과 주관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CHOGEOSU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