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O 2017 참가자 접수 시작!

2017. 2. 26. 16:21스토리/어제IT었던일

'Google I/O 2017' 참가자 접수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참가자 접수는 2/24 오전 10시부터 2/27 5시까지 진행되며(PST 기준), 당첨자 발표는 2/28(화)에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높은 가격(일반인 $1,150, 교수·학생 $375)이긴 하지만, 참가자 신청 페이지가 열리자 마자 접속자가 쏟아지며 접속이 잘 되지 않기도 했었습니다만... 다행히! 지금은 잘 접속이 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바로 고고! (링크 https://events.google.com/io/)

Google I/O 2017 참가자 접수를 알리는 트윗 (ⓒ2017 Google Developers Official Twitter)


+Google I/O가 뭐길래?

Google I/O(구글 I/O)는 구글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나 기술 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총 3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키노트(Keynote)를 통해 구글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나 디바이스에 대한 이야기, 이를 구성하는 기술들에 대한 심도 있는 세션들까지 꽉 채운 일정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넥서스폰, 크롬북, 무인자동차, 구글 글래스는 물론 작년에는 구글 홈(Google Home) 디바이스나 메신저 앱 알로(Allo)와 듀오(Duo), 데이드림(daydream) 등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나 디바이스들이 모두 Google I/O를 통해 소개 되었었습니다.

2008년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진행되었으나, 작년(2016년)부터 마운틴 뷰(Mountain view)에 있는 쇼라인 엠피씨어터(Shoreline Amphitheatre)에서 진행되었고 올해(2017년)도 역시 쇼라인 엠피씨어터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다시 모스콘 센터로 돌아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별다른 변경 없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Google I/O 2017에서는 무엇을 하나?

Google I/O는 매년 총 3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올해 역시 5/17(수)~19(금)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각 세션에 대한 소개는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았지만, 작년 기준으로 보면 1일차(5/17일) 제일 중요한 키노트(Keynote)가 이루어지고 그 이후부터는 참석자가 자신이 원하는 개별 세션을 돌아다니며 참석하거나 전시를 관람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공식 행사 시간인 오후 6시 이후에는 After House Party, Concert 등 이벤트 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가본 적은 없어서...)

참고로 키노트(Keynote)를 비롯해 일부 세션들은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 되며, 아쉽게 현지에 가지 못하는 참가자들도 국내에서 (새벽 3시에!)모여 함께 키노트를 시청하고 관련한 내용에 대해 토론을 나누는 등의 행사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Google I/O Extended Seoul라는 이름으로 캠퍼스서울에서 GDG Korea가 진행했었습니다.)

Google I/O 2017 일정표 (ⓒ2017 Google I/O 2017 홈페이지)

+Google I/O 신청하기

Google I/O는 매년 수천 명이 참여하며, 특히 애플(Apple)의 세계개발자회의(WWDC)와 더불어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잡은 만큼 신청은 간단하지만 '참석자'가 되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만 가능합니다. 즉, 신청은 간단하지만 추첨(Drawing)을 통해 선정되어야만 Google I/O에 참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Google I/O 2017 신청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만 내용이 길어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1/ Google I/O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APPLY]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대되는 행사 Google I/O 2017

분.명.히 저렴한 행사는 아니고 게다가 저 가격은 'ONLY Google I/O 참가 비용'이기 때문에... 왕복 항공권, 숙박비, 식사, 교통비까지 생각한다면 정말 많은 비용이 필요한 행사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 디바이스들을 가장 먼저! 바로 그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라는 점, 전 세계의 다양한 개발자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라는 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권*'을 쓸 수 있게끔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규모가 약간(..이라고 하기엔 아주아주 많이) 소박해 지긴 했지만, Google I/O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크롬북도 주고 뭐도 주고 많이 했었는데... 제가 참석했던 Google I/O 2016에서는... Google Cloud 이용권을 주었었죠... 와! 행복해! 즐거워! 그런데 왜 하필! 내가 간 해에! (자세한 내용은 Google I/O 2016: D-1 Badge & more 포스팅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천 대 1의 경쟁률을 뚫고서라도 꼭 가고 싶은 이유는,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D 아직 시간이 조금 남은 만큼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모든 분들께 당첨의 행운을 빌며, 그럼 5월에 모두 만나도록 해요!

Google I/O 2016 (ⓒ2017 https://events.google.com/io/)


참고! 2016년 Google I/O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앞으로 2주 동안 어쩌다 여행/2016: 미국 캘리포니아(구글IO)를 통해서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