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tvLINK: #3 더 커진 화면으로 더 재미있게 놀기

2015. 6. 4. 07:06리뷰/테스터스초이스

 

안녕하세요, Tester’s Choice의 초거성입니다.

 

드디어 U+tvLINK 세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까지는 U+tvLINK의 전체적인 구성에 대한 소개였다면, 오늘은 U+tv LINK의 3가지 기능인 유플릭스(Uflix), 폰toTV, 안드로이드 모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만

 

▲ 지난 시간에 봤었던 U+tvLINK 기능설명 화면이죠 :^)

 

사실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한 포스팅으로 끝내기엔 아쉬운 점이 많아서, 오늘 리뷰에서는 Quick하게 설명하고 자세한 설명은 각 기능을 개별 포스팅으로 영상과 함께 진행해 볼 계획입니다.
(... 사실 영상 찍는다고 시간을 너무 많이 보내다 보니 분량 조절 실패 ㅠ_ㅜ)

 

각 개별 포스팅은 이번주 중으로 모두 업로드 될 예정이니깐 너무 노여워(?)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ㅠ_ㅠ 최대한 빨리 올리겠습니다!

 

 

유플릭스: Uflix

유플릭스(Uflix)는 유플러스의 영화 VOD 서비스로 국내 최대 19,000여 편의 영화/방송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HBO 미드시리즈나 MGM 인기 영화·미드시리즈까지 볼 수 있는 콘텐츠가 훨씬 많아졌어요.

▲ 유플릭스(Uflix) 홈페이지

 

지금까지는 유플릭스를 스마트폰과 PC(Web), TV(tv G)로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U+tvLINK를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즉, HDMI를 지원하는 TV,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 어떤 곳에서든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U+tvLINK에서 유플릭스(Uflix)를 사용하려면 U+tvLINK 모바일앱에서 Uflix 영화를 Tap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U+tvLINK 모바일앱에서 Uflix 앱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유플릭스 앱에서 원하는 영화를 선택하면 바로보기 옆에 'U+tvLINK'라는 버튼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tvLINK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에서 영화가 재생되게 됩니다.

 

U+tvLINK로 유플릭스를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영화 재생과 별개로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미러링/캐스트 디바이스들이 제공하는 미라캐스트 기능의 경우 현재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재생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죠.

 

하지만! U+tvLINK의 유플릭스 모드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동시에 메신저(카카오톡)이나 인터넷 등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생 중인 영화 컨트롤(위) / 동시에 스마트폰 사용 (아래)

 

 

폰 to TV: 미라캐스트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복사해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기능 역시 U+tvLINK에서 지원합니다.

 

단, 폰 to TV 기능은 스마트폰과 U+tvLINK가 Wi-Fi Miracast(와이파이 미라캐스트)라는 방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조금 화면이 지연되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실제 폰 to TV 기능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답답하게 사진을 보는 것이 아니라 TV 같은 큰 화면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툰이나 게임 화면처럼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기고 싶은 것들을 실시간으로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폰 to TV로 웹툰 보기 공유! :^)

 

Android 모드

U+tvLINK의 3가지 기능 중 가장 중요한하면서 제가 최고라고 꼽는 기능은 바로 Android 모드 기능입니다.

 

기존 미러링/캐스트 디바이스들과 달리 U+tvLINK는 제가 지난 개봉기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안드로이드 킷캣(4.4.2)이 OS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스마트폰에 다양한 앱을 사용하는 것처럼 U+tvLINK에도 역시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네트워크·전화 기능 등을 필요로 하는 일부 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 플레이를 참조하세요.)

▲ U+tvLINK의 안드로이드 모드

 

안드로이드 모드에서는 U+tvLINK 모바일 앱을 터치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ap(터치)와 Pinch-zoom(핀치 줌)은 물론 스크롤 등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제스쳐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터치패드가 불편하다고 한다면 U+tvLINK 디바이스에 있는 USB 포트에 유선 마우스나 무선 키보드·마우스 동글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U+tvLINK 모바일 앱의 터치패드 화면

 

다음 영상 리뷰를 통해서도 보여드리겠지만, 저는 U+tvLINK에 프로야구 2015를 설치해서 플레이 해 보았는데요. 대부분 게임을 하게 되면 화면이 뭉개지거나 느러질까봐 걱정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전혀 그런 것 없이 산뜻하고 쨍한(!) 화면은 물론 빠른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게임 실력은 논외로... 정말 엉망진창임...)

 

앞서 설명했던 폰 to TV로 게임을 할 경우에는 게임과 화면 전송이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조금 느러지거나 화면 멈춤이 발생할 수 있고 배터리 소모나 발열이 꽤나 발생할 수 있는데... U+tvLINK 안드로이드 모드는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는 것과 똑같이 U+tvLINK 디바이스 자체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백문이 불여일견! 이어서 진행하게 되는 동영상 리뷰에서 더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립니다.

▲ U+tvLINK로 게임을! (화면이 약간 느러지는 것은 GIF 용량 때문입니다.)

 

꼭 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바일브라우저 앱을 통해 인터넷도 가능하고, Youtube에서 영상을 보거나 유스트림·다음TV팟 앱 등을 통해서 인터넷 생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즉,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앱은 무엇이든 다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다른 미러링/캐스트 디바이스들과 가장 큰 차별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U+tvLINK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시작할 때 말씀드렸던 것처럼 U+tvLINK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지만으로 끝내기엔 너무 아쉬운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바로 이어서 U+tvLINK를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 리뷰를 통해 공유해 드릴 계획입니다. 아주 조~금 시간이 더 걸리긴 하겠지만 얼른 더 좋은 내용, 더 이해가 쉬운 내용으로 여러분을 만나러 돌아올게요!

 

그럼 모두들 다음시간까지!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