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50 + U+프로야구 앱으로 더 생생하게 즐겨보기! (유플레이어스)

매일매일이 새로운 초거성의 정말 가벼운 일상

유플레이어스 두번째 시간은 바로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U+프로야구 앱 체험이었습니다.

U+프로야구 앱이야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워낙 잘 알려진 앱이었는데요. 5G의 빠른 속도와 듀얼 스크린의 확장성이 더해지니깐 더 막강해 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G와 듀얼 스크린, 그리고 U+프로야구 앱이 만났을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5G에서만 가능하다! 홈 밀착영상과 경기장 줌인

홈 화면에서 타석에 들어선 선수가 친 공을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도록 하기에 가장 좋은! '홈 밀착영상' 기능입니다. '홈 밀착영상'을 실행한 후, 화면을 좌-우로 돌리면 다른 각도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을 이용해서 핀치줌(pinch-zoom)을 이용하면 가까이에 있는 것처럼 원하는 화면을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5G를 이용해서 고화질로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화면이 깨지거나 뿌옇게 되는 것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듀얼 스크린으로 즐기는 다양한 정보들!

듀얼 스크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원래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다른 화면으로 야구를 보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듀얼 스크린을 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화면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듀얼스크린 켜기/끄기'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메인 화면을 선택하면 설정을 눌러 듀얼 스크린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주/부(메인/서브) 화면을 터치 한번으로 바꿀 수도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편리한 것은 듀얼 스크린에 다양한 경기 정보가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아래 스크린에는 타 구장 소식이나 응원하는 팀 주요 선수들의 경기력 정보(stat)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포지션별 영상보기, 득점장면 다시 보기, 상대전적 비교 등 실시간으로 프로야구를 보면서 평소 관심 있던 부분이나 확인하고 싶은 정보들을 바로바로 알아볼 수 있게 됩니다!

듀얼 스크린을 쓰면서 '포지션별 영상보기'를 선택하면, 메인 화면에는 실시간 프로야구 경기가 이어지지만, 서브 화면에는 포지션별 영상보기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바로 아래 화면처럼!)

'방금 던진 공' 기능을 이용하면 실시간 방송에서 보고 있는 투수의 공의 흐름이나 궤적 등을 알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방금 던진 공' 기능은 이전에도 제공되었지만 듀얼 스크린을 통해서 기존 시청하고 있는 방송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원하는 정보를 착착!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상대전적 비교'에서도 마찬가지로 듀얼 스크린의 장점이 잘 드러나게 됩니다. 기존에는 다양한 정보(stat)이 한 화면에서 복잡하게 보여졌다면 듀얼 스크린을 이용해서 한 화면을 통째로 정보를 보는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몰입도는 더 많이, 정보는 더 넓게 알 수 있게끔 되는 것이죠!

사실 U+프로야구는 기존에도 워낙 유명했던 앱이기 때문에 과연 듀얼 스크린에서는 어떻게 이용될까?라는 부분이 많이 궁금했었는데 ... 역시나 듀얼 스크린을 통해 한 화면이 더 확보되면서 깨알같고 필요한 정보를 더 많이 잘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이미지 맵

'테스터스초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